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FnC코오롱, 예상치를 초과한 2분기 실적 발표'

등록일 2007년08월16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대신증권, "FnC코오롱, 예상치를 초과한 2분기 실적 발표"
 2분기 실적 예상치를 상회

전일 발표된 2분기 실적은 당사 추정치를 크게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액과 매출이익은 추정치와 유사했지만 영업이익은 기존 추정치를 18%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매출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판관비 중 고정비 성격의 비용 부담이 낮아진 점을 간과했기 때문이다. 07년 2분기 판관비율은 47.6%로 전년 동기 대비 1%pt 낮아진 것으로 추정된다.

자회사인 코오롱패션과 캠브리지의 영업이익 역시 전년 대비 각각 9.1%, 14.3% 증가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지난해까지 영업권상각으로 인해 지분법이익 기여가 미미했던 코오롱패션으로부터 지분법이익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세전이익도 당사 추정치를 31% 이상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07년 2분기 지분법이익은 55억원으로 지난해 15억원과 비교시 크게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높은 성장세 지속되면서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 전망

예상치를 초과한 실적 달성의 주요인은 높은 매출성장세를 시현하고 있기 때문인데, 하반기에도 아웃도어 및 할인점 채널을 중심으로 매출성장이 지속되면서 07, 08년 EPS 증가율은 112.3%, 13.3%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사의 성장속도는 다른 패션업체와 비교시 이례적으로 높은 수준인데, 전반적인 소비 수준 향상과 레저활동 인구 증가로 아웃도어 시장이 급팽창중에 있고 할인점 채널에서의 시장지배력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추가 상승 여력 충분한 것으로 판단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3,200원을 제시중인데 07, 08년 지속적인 실적 개선으로 주가의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과거 동사 주가는 경상이익 추이와 유사한 패턴을 보여왔는데, 08, 09년까지 영업 실적 및 자회사 실적 호조가 수반되면서 이익 증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어 조정시마다 매수관점에서 대응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경제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