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태경농산의 기업어음 신용등급 A2로 신규평가

등록일 2007년08월1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업평가, 태경농산의 기업어음 신용등급 A2로 신규평가
 한국기업평가㈜(대표이사: 이영진, www.korearatings.com)는 태경농산(주)의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A2로 신규 평가한다고 발표하였다.

금번 태경농산㈜(이하 ‘동사’)의 신용등급은 ①농심의 핵심계열사로서의 지위 ②농심 그룹 전반의 우수한 재무안정성 및 대외 신인도, ③낮은 자본적 지출 부담, ④유상감자로 인한 차입금의 증대와 배당금 부담 감소 등의 요인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었다.

동사는 1979년 11월 14일 설립된 농심 계열사로서, 농수산물 가공 및 스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제품의 대부분을 ㈜농심에 공급하고 있어 ㈜농심과 사업적으로 매우 밀접한 사업적 유대 관계를 지니고 있다.

연도별로 농심에 대한 매출비중을 보면 2003년에는 동사 매출의 97%를 차지하였으며, 제품다각화를 통해 동 비중이 소폭 감소하였으나, 2006년에도 여전히 94%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농심그룹은 라면 및 스낵종류를 생산하는 ㈜농심을 중심으로 포장재를 생산하는 율촌화학, 스프류를 생산하는 태경농산 등 그룹이 수직계열화되어 있으며, 사업적으로 농심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편이다. 계열사 단순합산 재무실적을 살펴보면, 우수한 수준의 영업수익성을 유지하는 가운데 부채비율 및 차입금의존도는 매우 낮은 수준이다. 특히, 주력사인 ㈜농심은 4천억원을 상회하는 현금성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등 재무융통성도 우수한 수준인 것으로 파악된다.

경제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