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여성가족부, 위안부 e-역사관 확대 개편

16일 정부중앙청사에서 시연회

등록일 2007년03월14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가족부(장관 장하진)는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e-역사관'을 확대 개편하고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초청해 오는16일 정부중앙청사에서 시연회를 갖는다.

이 사이버역사관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명예 회복과 국민들의 역사 인식 및 인권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05년에 개관하여 이번에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e-역사관'으로 확대 개편됐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개편에서 중·고등학생들을 포함한 일반 국민들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삶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약 3분)과 다큐멘터리(약 5분)를 제작했다.

‘일본군 위안부란’에서 일본군 위안부 제도에 대한 일반적 내용을 알기 쉽도록 정리하여 소개하고 ‘피해자 증언’에서는 개별 피해자들의 강제 연행 과정과 위안소 생활 등을 생생히 알 수 있는 영상증언, 기록증언, 전 일본군 기록증언 등을 담았다.

‘피해자 지원’에서는 피해자에 대한 정부의 생활안정지원 내용을 알리고, ‘위안부의 어제와 오늘’에서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관련 단체 노력, 국제 사회 논의 등을 일지 형식으로 보여준다.

‘자료실’에서는 일본군의 위안소 이용 규칙, 이용 요금, 성병 예방 조치 등을 알 수 있는 위안부 문헌자료와 2000년 민간 법정, UN과 ILO 보고서 등이 정리되어 있는 국제자료실, 국내연구자료 등이 정리되어 있는 국내 자료실을 비롯하여 신문 보도 자료 모음, 영사 자료관, 사진 자료관 등을 볼 수 있다.

(www.hermuseum.go.kr)
송영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