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폭염환자? 119가 도와드립니다

등록일 2007년08월13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폭염환자? 119가 도와드립니다
얼음조끼와 얼음스카프를 하고 있는 모습
 
 
서울소방방재본부(본부장 정정기)에서는 열대야·무더위에 대비하여 폭염관련 열 손상 환자 및 현장 활동을 하는 구급대원을 위하여 얼음조끼 등 폭염대비 장비를 확충하여 열 손상 환자발생에 대비한다고 밝혔다.

여름철에는 구급출동 및 이송환자 증가

2006년도 서울시 구급출동을 살펴보면 월평균29,178건 출동에 이송인원은 18,957명이었으나, 7~9월중에는 평균31,454건출동에 이송인원은 20,065명으로 폭염기에는 월평균759건의 출동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근 이상고온 현상으로 지난 7월 25일 전남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져, 이에 열손상 환자가 많이 발생할 것에 대비하여 얼음조끼, 얼음팩, 정맥주사용 생리식염수 등 열손상 환자용 장비를 확충했다.

특히, 얼음조끼는 무더위에 119구급대를 이용하는 시민에게 시원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잦은 출동으로 지친 구급대원에게 잠시나마 시원함을 제공하여, 현장 활동의 효율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폭염 등으로 열 손상 환자 발생시에는 시원한 곳으로 환자를 옮기고 편안한 자세를 취해주며, 옷이 두꺼운 경우에는 옷을 벗겨주는 등, 평소 열손상 환자에 대한 기본응급처치법을 익히도록 하고, 곧바로 119에 신고하여 전문의 등을 통한 응급처치상담과 구급대의 도움을 받도록 한다. 〔붙임 참조 ⇒ 열손상 환자 발생시 응급처치요령〕

사회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