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환경실천연합회 대만본부 설립

등록일 2007년08월10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환경실천연합회 대만본부 설립
 세계적 환경문제인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활동의 무대를 넓혀가고 있는 (사)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대만 타이페이(본부장 파명곤)에 본부를 설립한다.

어제(8월9일) 환실련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뉴프린스 호텔에서 대만본부의 설립을 인가하고 파명곤씨를 본부장으로 임명하였다.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해외본부 설립은 각국의 환경문제와 환경정책, 환경기술을 교류할 수 있는 통로를 구축하는 일이며, 특히 장기적인 환경운동을 위해 국제적 교육활동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에서 해외의 본부는 국제적 환경실천인 양성의 디딤돌이 될 것이다.”라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대만 뿐 아니라, 베트남, 중국 등에도 국제적 환경운동의 체계화를 다지는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지구환경문제의 실마리를 찾겠다.”라는 의지를 밝히기도 하였다.

환실련은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대 국민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고자 지속적인 보도와 에너지 절약/ 환경친화적 소비방식 전환/ 폐기물 재활용 등의 내용이 담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2040 캠페인”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여기에 지구온난화가 세계적인 환경문제이니 만큼 대만, 베트남, 중국 등의 환경단체와 연대하여 온실가스 감축의 실질적/ 가시적 효과를 높이기 위한 친환경정책과 개발을 촉구하는 교육/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 설립된 환실련 대만본부는 지난 1월 환실련과 우호결연을 맺고 공동의 활동을 진행 중인 대만의 환경보호연맹(台灣環境保護聯盟, Taiwan Environmental Protection Union)과 함께 교육집 발간, 포럼회 개최, 청소년 교환 탐사 사업 등 의 환경인재 발굴/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사회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