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시티 완도군 청산도에서 지난 10월 26일부터 3주간에 걸쳐 매주 주말 개최된 ‘청산 섬(島)데이(Day) 슬로시티 가을의 향기’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청산 섬(島)데이(Day) 슬로시티 가을의 향기’ 행사는 남도 대표 축제인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와 연계, 청산도를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자리 잡기 위함과 동시에 2013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 프로그램으로의 활용 가능성을 사전 검토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청산 섬(島)데이(Day) 슬로시티 가을의 향기’ 행사는 ‘느림의섬, 소원의 섬, 추억의 섬’을 테마로 청산완보 릴레이, 슬로길 보물 찾기, 소원 바람개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주민 및 관광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기상 악화로 인한 여객선 결항 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슬로길을 완보한 관광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청산완보 릴레이는 총 누적 기록 10310.52km을 달성했다.
완도군청 관계자는 “2007년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인증받은 청산도는 현재까지 장기간에 걸쳐 주민과 청산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슬로시티를 대표하는 지역으로 자리잡았다”면서 “이번 가을 행사를 통해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2013년 4월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 준비 및 향후 청산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