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민영방송에서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뮤직비디오를 집중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폴란드 한국문화원은 17일(현지시간) 아침 10시부터 11시까지 약 1시간 동안 방영된 폴란드 민영방송 TVN ‘진도브리(안녕하세요)' 프로그램에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와 가수 ‘싸이' 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도브리(안녕하세요)' 프로그램은 동시간대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이날 “K-POP ‘강남 스타일'이 폴란드를 깨우고 있다”는 주제로 강남스타일 열풍을 집중 조명했다.
프로그램에서는 이미 미국에서는 팝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대선 후보자 등 유명 인사들이 싸이의 말춤을 따라 추면서 전역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두 달 동안 유튜브 채널에서 1억뷰 이상을 달성했다고 강남스타일을 소개했다.
또한 “전 세계 팬들이 싸이의 뮤직비디오를 모방해 영상을 올리는 등 단순히 춤만을 따라 추었던 과거의 ‘람바다'나 ‘마카레나'와는 다른 양상으로 ‘강남스타일'을 즐기고 있어 흥미를 끈다”고 전했다.
|
폴란드 tvn 방송 진행자들이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따라하는 장면. |
프로그램에 출연한 폴란드의 유명 안무가와 유명 여배우는 “항상 문화적이며 교양적이어야 하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사람들에게 K-POP ‘강남스타일'은 고정관념의 틀을 깼다”며 “일상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요인이 필요했고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싸이의 춤과 음악이 바로 그런 요인들과 맞아 떨어져 전 세계인들이 열광하게 된 것”이라며 강남스타일 열풍에 대해 분석하기도 했다.
아울러 프로그램에서는 일반 시민들이 바르샤바, 크라쿠프, 소포트 등 도시 광장에서 싸이의 ‘말춤'을 추는 장면과 춤을 춘 시민들에게 소감을 묻는 인터뷰 내용을 방영했다.
이날 프로그램 출연진들은 ‘강남스타일'이 짧은 시간내에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따라하기 쉬운 가사와 춤, 재미있는 뮤직비디오 그리고 전 세계 K-POP 팬들의 SNS를 통한 전파 등이 주요 요인이었다고 공감하며 즉석에서 말춤을 따라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