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봉선, 안상태, 박휘순, 황현희, 김민경, 김대범, 서성금, 이재형, 나상규, 조영빈, 이혜석, 김종은 등 현재 방송에서 왕성히 활동 중인 다수의 개그맨들을 배출한 ‘전유성의 코미디시장’에서 제 3기를 뽑는다.
개그지망생이라면 낯설지 않는 전유성의 코미디시장 역사는 1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001년 1기 수료생 박휘순, 안상태, 신봉선, 김대범, 황현희, 이재형과 같은 스타들은 이제 개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예능, 드라마 등 각종 TV프로그램을 종횡무진 누비고 있다.
또한 2010년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한밤의 TV연예 리포터 선발대회’ 최종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브라운관을 발칵 뒤집었던 서성금 역시 이곳 코미디시장 출신이다. 최근 KBS2 ‘개그콘서트’ 인기코너 ‘풀하우스’에서 숨 막히는 폭소로 인기대열에 합류한 김민경도 코미디시장 1기출신이다.
코미디시장을 거쳐 간 개그스타들에게는 전유성의 코미디시장이 친정이며, 개그스타를 꿈꾸는 이들에게는 코미디사관학교인 셈이다.
한때 국내 개그시장은 침체의 위기에 놓이기도 하였다. 개그스타지망생의 무대가 줄어들고 대중으로부터 잠시 소외되는 듯했으나 대중은 결국 웃음코드라는 처방을 다시 찾음으로써 그 웃음의 부활을 되찾고 있다. 최근에는 KBS, MBC, SBS에 이어 종편채널들도 개그프로그램을 신설하여 2012년은 그 여느 때보다 치열한 개그 춘추전국시대를 예고하고 있는데, 이러한 분위기는 개그지망생들에게도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2001년 1기와 2010년 2기를 선착순으로 모집했던 ‘전유성의 코미디시장’의 이번 3기 모집은 이전과 약간의 다른 점이 있다. 선착순 무조건 합격이었던 1기, 2기 때와는 달리 면접과 오디션이 있다. 그 이유는 지난 2월에 모집하여 현재 청도에 상주하고 있는 기존의 3기 단원들과 약 6개월간의 진도 차이가 있어서 어느 정도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정확히 말하면 이번 모집은 3기의 의미보다는 3.5기라 할 수 있다.
또한 매주 청도에 내려와 1박 2일로 교육받던 2기, 기존 3기와는 달리 이번 새로운 3기는 청도군에서 거주하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지원자에 한한다. (매주 월요일은 휴일) 합격자 전원은 약 1년간 코미디 연기, 아이디어 발상법, 신체연기, 무용, 마술, 요가, 저글링 등 각종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되며 1기, 2기 때와 마찬가지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그리고 교육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에는 숙식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일정 기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하는 단원은 철가방 코미디극장 뿐만 아니라 개그맨 전유성이 연출하는 공연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마감은 2012년 9월 30일까지이며, ‘전유성의 코미디시장’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양식에 따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 : 2012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모집인원 : 선착순 00명
홈페이지 :
www.comedymarket.kr 접수메일 : junokei@daum.net
접수방법 :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전신 프로필 사진을 이메일로 접수(자기소개서에는 생년월일, 현재 살고 있는 곳, 이메일주소, 휴대폰 번호를 필수로 기재해야 함)
교육기간 : 2012년 10월 1일부터 1년간 경북 청도군에서 합숙교육(매주 월요일은 휴일)
교육장소 : 경북 청도군 풍각면 성곡리 철가방극장 외
문의전화 : 054-373-1951
▶ 참고사항
※ 교육비 무료. 단, 체류에 필요한 숙식은 제공되지만 개인용품, 취침용품, 교육에 필요한 재료 등 일부는 본인 부담.
※ 1년 이상 경북 청도에서 체류할 의사가 있고 만 18세 이상의 개그지망생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고 면접과 간단한 오디션을 거처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 오디션은 지정연기와 개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