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저소득층아동의 자산형성을 위한 아동발달지원계좌 ‘07.4월부터 시행

등록일 2007년03월08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정부(보건복지부장관 유시민)에서는 2007년 4월부터 저소득층 아동이 보호자나 후원자의 후원금 가운데 일부를 저축하면, 정부가 같은 금액을 불입해 주어 사회진출시 자립자금으로 사용하게 하는 아동발달지원계좌(Child Development Account : CDA)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한편 발표에 앞서 유시민 보건복지부장관은 3월 8일(오전 10시) 장관실에서 열린 CDA사업 위탁계약식에서 아동발달지원계좌(CDA)사업은 민․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새로운 사회투자정책모델이라 강조하고,신한은행(신상훈 은행장) 및 한국복지재단(김석산 회장)과 아동발달지원계좌(CDA) 금융상품 운영 및 후원관리를 위탁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07년 4월부터 아동발달지원계좌를 지원하기로 했다.

유시민 보건복지부 장관은 저소득층 아동의 ‘가난의 대물림’을 막고자 금융계좌를 통한 자산형성 지원으로 자립에 이를 수 있도록,아동발달지원계좌 운영 및 후원활성화가 매우 필요하다고 말하고, 정부에서도 적극 지원할 것이며 신한은행(신상훈 은행장)과 한국복지재단(김석산 회장)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줄 것을 부탁하였다.

아동발달지원계좌(CDA)지원사업은 2007년 4월부터 부모가 보호ㆍ양육하지 못해 국가(지자체)에서 보호ㆍ양육하고 있는 시설아동(장애아동 포함), 소년소녀가정아동, 가정위탁아동, 공동생활가정아동 등 요보호아동 약 33천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본 사업은 요보호아동 등 저소득층 아동이 사회진출시 학자금이나 취업ㆍ창업ㆍ주거마련비용 등이 없어 결국 가난이 대물림되는 현상을 막고자,이들 아동에게 어려서부터 자립자금을 마련해 주어 실질적인 자립기반을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정부가 금년부터 추진하는 제도이다.

* 문의 : 보건복지부 아동복지팀☎031-440-9649~53

궁로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