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경치 빼어난 도로는 어디?…

등록일 2011년12월03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경치 빼어난 도로는 어디?…‘경관도로’ 52곳 선정

역사와 문화적 가치도 함께 고려…홍보책자·브로셔 발간

 
국토해양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관도로 52선을 선정하고 경관도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경관도로별 상세정보가 담긴 ‘한국의 경관도로 52선’ 홍보책자와 브로셔를 발간, 관련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관도로(Scenic Road)는 도로와 주변 환경이 어우러져 도로 이용자가 시각적·심미적으로 쾌적함을 느끼며, 전망이 좋은 곳에서 휴식을 취함과 동시에 주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도로이다.

0
하동군 화개면 답리~대성리 지방도 1023호.
 
이러한 경관도로를 일반 시민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국의 경관도로 52선’을 선정했다. 선정시에는 미적 경관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적 가치도 함께 고려했다.

또한, 1년, 52주에 걸쳐 매주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경관도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52선으로 구성했으며, 공정한 선정을 위해 각 지자체별로 경관이 뛰어난 도로를 추천받아 현지답사와 전문가 평가 등의 검증과정을 거쳤다.

0
남양주시 조안면 진중리~화도읍 금남리 국도 45호선.
 
홍보책자와 브로셔에서는 바다, 호수, 역사·문화 등 경관도로별로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경관을 소개하고 있으며, 도로여행에 유용한 주변 여행명소, 지역축제 및 먹거리, 특산물에 대한 정보를 함께 담고 있어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체험을 같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여행이 가능하다.

0
 
이번에 선정된 ‘한국의 경관도로 52선’은 전국 경관도로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이며, 지역 축제·관광명소와 연계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해양부는 ‘한국의 경관도로 52선’ 선정을 계기로 작년부터 추진중인 경관도로 조성사업을 확대 시행하고, 도로경관 설계편람을 제정하는 등 경관도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9
0
 
 
안승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