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자랑스런 대한민국을 소재로 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UCC로 보여준다! 자랑스런 대한민국!“ 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공모전에는 ‘자랑스런 한국의 문화콘텐츠, 자랑스런 한국의 자연, 자랑스런 한국인, 세계 속의 자랑스런 대한민국’ 등 모두 네 가지 분야에 대한 순수창작 UCC 동영상이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된 작품들은 예선심사에서 총 40편이 선정되고, 전문가 평가와 네티즌 평가를 통해 본선에서 총 20편이 선정된다. 본선에서 선정된 작품들 중 대상 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최우수상 2명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우수상 17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접수기간은 6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문화콘텐츠, 자연 등에 대한 자유로운 상상력을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해내어 우리 콘텐츠에 대한 밝고 건전한 인식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데 그 의미가 있으며, 2010년에는 지역, 전통, 발명특허 소재 스토리 발굴 지원사업으로 ‘긍정과 희망의 스토리’10편을 선정해 콘텐츠 시장에 대중친화적 이야기를 제공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