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전철 타고 가는 ‘알뜰’ 휴가...

등록일 2007년07월24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전철 타고 가는 ‘알뜰’ 휴가...코레일, 수도권 근교의 알뜰 피서지 18곳 추천
 아직도 여름휴가 계획을 못 세워 망설이고 있나요. 휴가철 교통체증 없이 간편하게 전철로 다녀올 수 있는 무의도 해수욕장이나 소요산도 올여름 멋진 휴가를 보내기에 안성맞춤.

코레일(사장 이철)은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시간과 비용이 저렴한 수도권 근교의 해수욕장·야외수영장·명산 등 여름휴가지 18곳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경인선 인천역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무의도, 을왕리, 왕산 해수욕장과 안산선 오이도역 근처의 용담리 해수욕장에서 서해바다의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또, 아이들과 전철로 갈 수 있는 야외수영장도 있다. 코레일은 ▲뚝섬 수영장(7호선 뚝섬유원지역 도보 2분) ▲망원 수영장(2,6호선 합정역) ▲여의도 수영장(5호선 여의나루역) ▲잠원 수영장(3호선 신사역) ▲잠실 수영장(2호선 신천역 도보 10분) ▲광나루 수영장(5호선 암사역 도보 10분)등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서울시내 야외수영장을 추천한다.

가족단위로 휴식을 즐기기 적합한 서울근교의 휴양처가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이촌역) ▲물향기 수목원(오산대역) ▲수리산(수리산역) ▲서울숲(응봉역) ▲관악산(관악역) ▲도봉산(도봉산역) ▲청계산(대공원역) ▲다산유적지(덕소역) ▲제부도(오이도역) ▲소요산(소요산역)이 그 곳이다. 서울근교의 명산은 전철역에서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도보나 연계버스로 손쉽게 갈 수 있다.

이선현 광역마케팅팀장은 “복잡한 도로 교통체증으로 매년 여름 무더위에 짜증을 겪었다면, 올해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약할 수 있는 전철로 이동 가능한 서울근교의 피서지를 적극 권장한다”라고 말했다.


사회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