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수도권 사업장 총량관리제 실시를 위한 원격 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등록일 2007년07월20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수도권대기환경청, 수도권 사업장 총량관리제 실시를 위한 원격 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수도권대기환경청(안연순 청장)은 '07.7월부터 최초로 시행되는 사업장 대기오염물질 총량관리제의 안정적 시행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배출총량관제·관리시스템”을 구축·완료하였다고 밝혔다.

그간 수도권대기환경청에서는 사업장 총량관리제 시행에 따른 기반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대기오염물질 총량관제 및 관리시스템을 개발하고, 총량제 시범사업실시 및 배출권 모의거래 등 시험운영을 통해 제도의 본격 시행에 대비하여 왔다.

※ 총량관제시스템 구축 추진('06.6∼'07.6) 및 총량관리프로그램 개발 ('06.6∼'06.12)
※ 사업장 총량관리제 시범사업 실시('06.5∼'07.3)

총량관제시스템은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 측정자료의 수집 및 정확한 배출량 산정을 위한 웹기반의 프로그램으로서 사업장 자동측정기기로부터 대기오염물질 기초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신하여 비정상 자료의 검증 등을 통해 최종 배출량을 확정하게 되며, 웹화면상에서 사업장 측정시설에 대한 원격제어를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사업장에서 기준치 초과, 데이터 미수신 등 이상자료 수신시 사업장 담당자에게 메시지를 발송하는 자동 예·경보 시스템이 운영되며, 배출량 산정 및 분석자료 등을 인터넷을 통해 사업장과 공유함으로써 제도의 투명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된다.

총량관리프로그램은 각 사업장별 배출허용총량 변동이력을 기록하고 조회·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사업장별 배출허용총량 거래, 이월, 감량, 초과부과금 산정 등 행정사항을 프로그램을 통해 관리하고, 사업장 및 관련 행정기관에 자료를 제공함으로서 자료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민원처리절차 간소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총량관제·관리시스템’의 구축이 완료됨으로써 사업장 총량관리제를 보다 과학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도권대기환경청에서는 앞으로도 시스템의 정상 운영을 통해 사업장 총량관리제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사회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