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 출범

등록일 2010년01월24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 출범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준비를 전담할 조직위원회가 26일 오후2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정·관계, 종교계, 경제계, 체육계, 학계, 언론계,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중앙과 지역의 대표인사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 출범한다.

광주시는 국가적인 행사인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성공개최를 위해서는 정부차원의 지원과 전 국민적인 참여가 관건이기 때문에 지난해말부터 정부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조직위원인선에 착수, 법인설립준비가 마무리됨에 따라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과 약속한대로 올 1월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는 지난해 연말 국회를 통과한 특별법에 근거한 특수법인으로 설립되며, 산하에 실무기구인 사무처를 두고 2015년까지 경기장 시설과 선수촌 등 대회 인프라 조성과 경기프로그램 등 각종 행사 계획 수립과 대회 마케팅, 선수단 입출국에서 의료, 안전, 자원봉사 등에 이르기까지 대회 개최를 위한 제반사항을 준비해 나가게 된다.

조직위원회 사무처는 1단계로 100명 수준으로 조직되며, 대회가 임박한 2014년에는 400~500명 수준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조직위원회 운영의 근간이 되는 정관 제정에 이어 조직위원회를 이끌어갈 조직위원장과 집행위원장 등 임원을 선출하고,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 대회 준비 원년인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확정하게 된다.

조직위원회가 설립되면 지원특별법을 근거로 대회 운영 예산과 수익사업 등 재정계획을 마련해 국내외 홍보활동을 비롯한 대회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국제대학스포츠연맹이 주최하는 각종 컨퍼런스와 종목별 세계선수권대회 등을 매년 유치해 2015년까지 국제대회 개최역량을 축적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에는 여야 정치인을 막론하고 우리나라 굴지의 기업인과 체육인 등 각계의 대표급 인사들이 위원으로 참여했다”며 “국가적인 차원에서 대회 준비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만큼 각계의 힘을 모아 역대 최고 대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안승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