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靑, 오는 12일 특별사면 단행

일반사면 없이..300여명 규모 될 듯..

등록일 2007년02월08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정부는 9일 국무회의를 의결을 통해 오는12일 특별사면을 단행한다. 규모는 경제사범 150여명을 포함한 300여명선.   윤승용 청와대 대변인은 8일 브리핑을 통해 " 총 300여명 정도가 사면될 것이며 경제인은 오늘 사실상 확정됐다”면서 “중소기업과 영세상공인을 위주로 150여명의 경제사범이 사면될 것”이라고 말하고 "경제살리기 차원에서 경제인을 배려하고, IMF 외환위기 10주년을 뒤짚어본다는 취지에서 경제인 150명 이상을 포함해 전체 300여명 규모로 사면을 실시키로 하고, 내일 국무회의에서 의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관심을 끌고있는 김우중 전 대우회장의 사면여부는 특별사면 대상에서 제외되는 쪽으로 가닥이 잡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원씨등 정치인 사면에 대해서는 "민감한 사안이어서 발표하기에는 부적절한 시점"이라며 "정치인중에는 대선자금 관련자도 포함될 것이며, 내일 발표때 정치인 사면의 원칙을 밝히게 될 것"이라고 공식적인 입장 정리를 유보 했다. 사면은 9일 오전에 법무부가 발표할 예정이며, 12일부로 시행된다.

송영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