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인디뮤직 페스타…올해의 헬로루키는 누구?

등록일 2008년11월27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인디뮤직 페스타…올해의 헬로루키는 누구?
29일 우수 인디뮤지션 21팀 중 최종선정
29일 서울 멜론악스에서 2008 우수 인디뮤지션 연말 결선 특별공연 ‘2008 인디 뮤직 페스타 - 헬로루키 OF THE YEAR’가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EBS·iYescom이 공동 주관 하는 이번 공연은 올해 ‘우수 인디뮤지션 선발 및 공연 지원사업’을 통해 매월 선정된 우수 인디뮤지션 21팀 중 ‘올해의 헬로루키’를 최종 선정하기 위한 연말 결선 무대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올해의 헬로루키 최종 7팀으로 선정된 국카스텐, 고고스타, 마제, 장기하와 얼굴들, 한음파, 바플라이, 드라이플라워.<사진=문화부 전략콘텐츠산업과>

‘우수 인디뮤지션 선발 및 공연 지원사업’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인터넷포탈 Naver UCC 동영상 공모에 참가했던 331팀 가운데 매월 UCC 동영상 심사를 통해 10팀을 선정한 후 공개오디션을 거쳐 매월 3팀씩 7개월간 총 21팀을 우수 인디뮤지션으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10일 대중음악 관련 전문가 14인의 사전심사를 통해 21팀 중 최종후보로 선정된 고고스타, 국카스텐, 드라이플라워, 마제, 바플라이, 장기하와 얼굴들, 한음파 총 7팀이 이날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서 심사를 통해 최종 세 팀이 ‘올해의 헬로루키’로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대상 한 팀에게는 대상 한 팀에는 트로피와 음반제작비 500만원이 지원되며 세 팀 모두에게는 문화부 장관 상장과 2009년 ‘제4회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의 메인무대 공연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이날 공연은 인디밴드 ‘문샤이너스’의 차승우와 모델 겸 뮤지션인 장윤주의 공동 사회로 진행되며 한국대중음악의 거장 김창완 밴드와 모던록의 선구자인 언니네 이발관이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장우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