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도움받다 이제 도움주는 나라로’…

유엔 소장 사진 온라인 전시

등록일 2008년10월2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도움받다 이제 도움주는 나라로’…유엔의 눈에 비친 한국
국가기록원, 유엔 소장 사진 온라인 전시
국제연합(UN)과 우리나라의 관계를 살펴보면 우리나라의 발전이 얼마나 대단한 지 알 수 있다?

UN의 피원조국에서 평화유지군 파병국, 제3세계 경제지원국, UN사무총장 배출국이 된 한국의 발전과정을 UN의 눈으로 조명하는 온라인사진전이 시작됐다.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24일 국제연합일(유엔데이)을 맞아 UN이 소장하고 있는 한국 관련 사진을 모아 온라인 사진전 ‘UN의 눈으로 본 한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관람객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오프라인 전시회를 온라인으로 옮긴 것으로, 더 많은 이가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8월 14일부터 나흘간 서울 세종문화회관 앞 야외전시장에서 열린 오프라인 사진전은 일일 평균 2000여 명이 관람하는 등 호응을 받았다.

사진전은 ‘유엔의 지원을 받던 나라’에서 ‘유엔을 통해 세계에 이바지하는 나라’로 발전해 나가는 과정을 담았다. ‘대한민국의 탄생 그리고 유엔’에선 정부수립과 6·25전쟁 극복에 도움을 주는 유엔의 모습을 사진 28장으로 전했다. ‘유엔과 함께 도약하는 대한민국’에선 UN의 도움을 받아 전쟁 폐허에서 경제 발전에 나서는 모습을 사진 14장에 담았다.

또 ‘세계로 향한 대한민국과 유엔’에선 전세계에서 유례를 찾기 힘든 눈부신 경제발전을 이뤄낸 우리나라가 유엔에 진 빚을 갚아나가는 과정을 사진 14장으로 소개했다. 국가기록원은 앞으로도 아직 정리가 덜 끝난 2000여 장의 UN사진을 지속적으로 보강해나갈 계획이다.

다음은 UN 사진으로 엮어본 한국의 발전상이다.


김형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