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명사와 함께 가을엔 국악을 듣겠어요”

등록일 2008년10월17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명사와 함께 가을엔 국악을 듣겠어요”
26일까지 매주 금·토·일 오후 4시 덕수궁서 공연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6일까지 매주 금·토·일 오후 4시 덕수궁 즉조당 앞뜰에서 창작국악 음악회 ‘명사와 함께…가을엔 국악을 듣겠어요’를 연다.

총 9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 공연에는 예술성과 인지도를 고루 갖춘 국악계의 스타 18개팀과 평소 만나고 싶었던 명사들이 함께 출연, 우리 가락에 맞춰 시를 낭송한다.

17일 공연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애송시를 낭독하고 이어 18일부터 방송인 이금희, KBS 정세진 아나운서, 한국국악협회 이영희 이사장, 배우 오정해, 시인 신달자씨 등도 출연한다.

창작국악 공연에는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국악계의 스타로 인정 받고 있는 18개 팀이 출연한다.


매회 공연은 솔리스트 1팀과 앙상블 1팀으로 진행되며 미니 콘서트, 협연무대 등도 어우러져 다양한 구성으로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여전히 국악이 생소한 관객들을 위해 국악평론가 윤중강, 현경채의 쉽고 명쾌한 해설도 곁들여진다.

지난 10일 개막한 이 행사는 10,11,12일 3회 공연이 이미 진행됐고 16일 현재 총 6회의 공연을 남겨두고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위 포스터 참조.
최우승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