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바이칼 경제 포럼에서 빛나는 의원외교

등록일 2008년09월11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바이칼 경제 포럼에서 빛나는 의원외교

 바이칼 경제 포럼 국회대표단 전방위 활약

 

제5차 바이칼 경제 포럼 국회대표단(이주영ㆍ김창수ㆍ신성범 의원)은 2008년 9월 9일, 10일 러시아 이르쿠츠크에서 열린 제5차 바이칼 경제 포럼에 참석하였다. 

바이칼 경제 포럼은 러시아의 극동ㆍ시베리아 지역의 경제개발에 관한 논의를 하는 포럼으로서, 러시아의 유럽지역의 경제개발에 관한 논의를 하는 상트 페테르부르그 국제 경제 포럼과 양대 산맥을 이루는 중요한 경제 관련 포럼이다. 바이칼 경제포럼의 조직위원장은 러시아 상원의장이다. 

이번 포럼 총회에서 국회대표단 단장인 이주영 의원(한나라당, 경남 마산시갑)은 시베리아 지역에서의 TKR-TSR(한반도종단철도-시베리아횡단철도) 연결사업의 실행을 촉구하는 내용의 연설을 하였다.

그리고, 국회대표단과 미로노프 러시아 상원의장과의 면담에서 동시베리아 천연가스의 원할한 한국 공급과 극동지역 인프라 시설 구축에 한국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러시아 측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기를 촉구하여 미로노프 상원의장의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 내었다.  

이는 지난 1월 대통령당선인 특사 자격으로 러시아에 파견된 이재오 전 의원이 풀리콥스키 한ㆍ러경제공동위원장, 라브로프 외교장관 등 러시아 정부 인사들을 면담하면서 한국기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한 것과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러시아 상원의장의 협력의지를 확인하였다는 점에서 보다 진전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이해된다. 

바이칼 경제 포럼에 참석한 국회대표단은 9월 9일 총회 및 10일 원탁회의 등에서 러시아의 극동ㆍ시베리아 지역 경제개발에 관한 논의에 참석하여 대한민국의 국익을 대변하는 역할을 수행하였다.

사진 설명 : 제5차 바이칼 경제 포럼 총회장(러시아 이르쿠츠크)에서 이주영 의원이 세르게이 미로노프 러시아 상원의장(바이칼 경제 포럼 조직위원장)과 면담하고 있다.

김혜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