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시아나, 대한통운 제휴로 수입화물 초특급 배송

등록일 2008년08월2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아시아나, 대한통운 제휴로 수입화물 초특급 배송

아시아나항공(대표: 姜柱安)이 대한통운과의 제휴로 27일(수)부터 ‘ADD (Asiana Direct Delivery)’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행한다.

ADD 서비스란 개인화주가 직접 공항에 나오지 않고도 통관 대행과 택배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기존 수입화물에 대한 통관업무는 화물대리점 또는 관세사를 통해 대행하거나 공항에 개인화주가 직접 나와 처리해야만 하였지만 용어나 작성방법 등이 전문적이고 어려워 번거로웠으며 수입화물을 찾기 위해 공항까지 방문하는 등 왕복 운송비와 부대비용 등을 고려하면 시간과 경제적으로도 비효율적인 부분이 적지 않았다.

이에 ADD 서비스를 통해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국제 수입화물을 가장 안전하고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되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당일 배달서비스”와 “익일 배달서비스”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아시아나항공 화물서비스부문 강태근 상무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개인화주들의 많은 이용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으로 고객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라고 언급했다.

동 서비스의 이용방법은 전화 (아시아나항공: 032-744-2332~3, 대한통운: 032-744-7989)로 신청하고 인터넷 홈페이지(www.asianacargo.co.kr)에 보다 상세한 내용이 안내 된다.

한편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통운과의 기존 제휴 서비스 상품으로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항공택배5” 서비스를 지난 5월26일부터 운영 중이며 향후에도 항공과 육상, 항만을 일원화한 네트워크 상품개발로 그룹 계열사간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장우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