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7시 20분 서울 여의도 KBS홀과 해양경찰 5001함에서 2원 연결하는 KBS 특별생방송 '대한민국 60년 경축음악회'를 개최했다.
대한민국 건국 60년을 맞아 KBS와 해양경찰청이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음악회는 국내 최정상의 가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노래하는 축하의 음악회로 조수미, 양희은, 김건모, 이효리, 쥬얼리, MC몽, 원더걸스, SG위너비, YB밴드, 안치환, 임태경, 이소정, 안숙선 등이 출연해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해양경찰청 5001함 함상에 무대를 설치해 독도를 배경으로 진행된 음악회는 해양경찰 관현악단의 반주에 맞춰 뮤지컬 배우 이소정씨와 팝페라 가수 임태경의 아름다운 강산, 내나라 내겨례 등의 노래가 독도 전역에 울려 퍼지며 감동을 더했다.
KBS 홀에는 해양경찰청 직원 350여명이 초청되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과 더불어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현재 해양경찰청에서는 국민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독도지킴이 홈페이지를 운영중에 있으며 언론에 보도된 기사는 물론 각종 독도관련 정책자료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고 민간포털 사이트 등과 연계하여 독도의 영유권에 대한 홍보 활동의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