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KI미디어, '2008년판 한국주요기업사전' 발간 |
전경련의 출판 자회사 FKI미디어(www.fkimedia.co.kr)는 최근 주요 기업 541개사의 회사개요 및 임원 현황 등을 수록한 「2008년판 한국주요기업사전」을 발간, 기업정보에 목말라하는 독자들에게 최신 업데이트된 자료를 제공하게 되었다.
2008년판 한국주요기업사전에 실린 주요 기업의 정보는 대부분 2008년 3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기간중 조사표를 보내 자체 회수한 자료가 수록형식에 따라 재정렬되어 수록되었다. 지면 및 자료 조사의 한계상 한국의 주요 기업을 총망라했다고는 볼 수 없겠지만, 우리나라 주요 기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유일한 기업사전이라는 점에 그 의미가 있으며, 독자들의 갈증을 어느 정도 해소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한편, 본 책자에는 기업들의 회사연혁, 창립일, 창업자, 대표자, 종업원수, 매출액, 홈페이지, 상장일, 결산일, 광고·홍보비, 주거래은행, 기술제휴선, 신규채용인원, 공장 및 지사, 조직 및 기구, 상근임원 및 부서장 명단(출신 고등·대학교 게재)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이 외에도 권말부록으로 주요 기업 계열사 현황을 비롯하여 민간경제연구소 현황, 전경련 회원사 및 코스닥 회원사, 재한 외국투자기업 현황 등을 담아 제공함으로써 자료의 활용가치를 다양화시켰다.
한국주요기업사전은 1988년 첫 판이 제작된 이후 현재까지 매년 한 차례씩, 업데이트되어 발간되고 있으며, 금년판은 통권 21권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