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www.nyc.or.kr)에서는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2008국제청소년캠프'와 '2008국제한민족캠프'의 참가자들을 각각 모집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국제교류청소년캠프는 세계 각 국에서 태어나고 성장해온 청소년들이 한곳에 모여 타문화에 대한 인식전환의 기회를 갖고, 다양한 청소년들의 새로운 유행이나 경향을 소개하고 배우게 된다.
또한 세계의 중심이자 미래인 청소년들이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그들의 역할을 대화와 토론을 통하여 논의하고 동반자로서 새로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국제청소년캠프는 2008년 7월 7일(월)부터 7월 12일(토) 까지 5박 6일 동안 개최하며 국내 대학생들과 주한외국인 청소년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청소년활동과 견학활동을 통하여 한국의 문화와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들을 직접 나누며 체험하는 장이 될 것이다.
국제한민족 캠프는 2008년 7월 28일(월)부터 8월 2일(토) 까지 5박6일 동안 개최하며 해외교포 및 국내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민족 청소년의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하게 될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2008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국제교류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한자리에 모여 각국의 문화를 알리고 이해하며 세계적인 안목을 넓히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좀더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방법은 인터넷(www.nyc.or.kr)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연수교류팀 041- 620-7791
2001년 8월 15일 개원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정부가 “한국청소년 기본계획(‘91년)”에 처음으로 조성계획을 반영한 청소년수련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수련활동과 관련 국가 중추 기능과 역할을 담당하게 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직접 건립하였다.전국의 청소년 수련활동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