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만화정보센터, 우수 만화동인지 출판지원 공모 요강 발표 |
(재)부천만화정보센터(이사장 조관제)에서는 만화동인(동아리·동호회)의 창작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독립적인 만화출판의 활성화를 위해 ‘우수 만화동인지 출판 지원 대상을 공모’한다.
응모대상은 동인지를 제작할 수 있는 고등학생 이상 일반인으로 구성된 2인 이상의 동인이며, 기성작가일지라도 단체 소속으로 함께 응모할 수 있다.
동인지에 수록할 작품은 극화, 카툰, 일러스트레이터 등 장르와 소재, 주제는 자유이다. 단, 이미 상업적으로 발표된 작품은 제외된다.
출판지원 동인지의 선정은 1차, 2차, 3차의 심사과정을 걸치며, 각 심사를 통과할 때마다 별도의 지원금을 받는다. 최종 지원작은 서점용 도서로 출판지원을 받아 8월에 출간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우수 작가에게는 향후 부천의 창작공간 지원 및 코믹타운(www.comictown.co.kr) 연재 등에 있어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지원신청서는 4월 23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만화규장각 홈페이지(www.kcomics.net)와 오리엔테이션(4월 5일)에서 알 수 있다. (문의 산업진흥팀 오덕영 032-614-3745/ody5082@hanmail.net)
부천만화정보센터는 현재 다섯 차례의 지원 사업을 통해 <바카스, 열 번째>, <별별생각>, <테두리-청춘호>, <매운맛 ver7>, <안아줘 vol. 01 더 좋은 방향>, <더홀>, <리미티드 에디션)>, <불타는 만화책>, <시내버스>, <6체전시회>, <ZOO>, <나의 아버지>, <큐브_소사이어티>, <카툰러브툰_러브야>, <그리고_하늬 구름을 만나다> 등 총 열다섯 권의 동인지 출판을 지원한 바 있다.